2013. 11. 12.

다크나이트 라이즈 브루스 웨인의 저택. 노팅엄 월라튼 공원.



영화 다크나이트 라이즈(dark knight rises)에서 배트맨(브루스 웨인) 저택의 촬영지가 궁금하여 구글 지도를 통해 눈으로나마 여행을 떠나보려 합니다. 촬영 장소인 대저택의 명칭은 Wollaton Hall이고 영국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A 말풍선 위치 입니다.

예전에 영국에 배낭여행겸 갔을때는 런던에만 머물러 있었습니다. 대부분을 걸어서만 다녔고, 지인들과 함께 이동할땐 지하철을 타기도 했었죠. 다리가 아주 아주 아주 아팠던 기억이 나네요. 많이 걸어 보긴 했지만 이번 목적지까지 걷진 못할것 같네요.


세인트 판크라스(st. pancras) 역에서 기차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영국 여행할때 워털루 역 근처에 짐을 뿌려놓고 걸어다닌 덕에, 하루에도 몇 번씩 빅벤과 런던아이를 봤던 기억이 나네요. 파리로 이동할때 유로스타를 타고 이동했는데, 워털루 역에서 세인트 판크라스 역까지 걸어 갔었습니다. 지도로 보면 그냥 쭉 가버리면 될 것 같았는데 정말 많이 해맸다는... 한 두시간 정도 걸은거 같네요. 무거운 가방도 메고...



하. 여길 다시 보니 반갑네요. 세인트 판크라스 역까지 걸어가는 길에 역인줄 알고 들어가서 몇 분을 해맸던 곳입니다. 호텔 인가요?


기차표를 예매를 해야겠네요. 뭐든지 미리 예약해야 싸게 먹히는건 진리인듯 합니다. 세인트 판크라스 역에서 노팅엄 역까지 가는 티켓 예매. 지금 글 작성하는 날짜 바로 그 다음 날짜로 해서 캡쳐를 해봤습니다. 그런것 치고는 그리 비싼편은 아니네요. 여기저기 블로그들 보니 미리 예약해서 10파운드로 예매하셨다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위 링크 타고 들어가셔서 예매 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갑자기 예전에 런던에서 파리갈때 유로스타 기차표를 어디서 예매했는지 기억이 안나서 당황스럽네요. 인터파크였나... 무튼 저 영어 활자가 눈을 어지럽히는 곳에서 예매 하지 않은건 확실 합니다. 하하.

자! 이제 머릿속으로 예매도 했고 기차도 탑승하고 내려보도록 하죠.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여행 준비는 전지전능한 구글 맵으로 합니다. 처음 가보는 곳이니 구글 스트리트 뷰로 눈에 좀 미리 익히는 거죠.


노팅엄 역에 내리면 이런가 봅니다. 한번 봐두면 아무래도 처음 도착 했을때 마음이 편하더라구요. 눈으로 숙소도 잡아보면 좋겠지만, 바로 이동 해보도록 합니다. 목적지인 월라튼 홀(Wollaton Hall)은 공원 안에 있었네요.


저희는 지금 '노팅엄' 하얀 레이블에 있는 겁니다. 아아. 멀고 머네요. 이정도면 걸어가도 될꺼 같은데? 허나 치밀하게 교통편도 알아봅니다.


검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걸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A 말풍선이 노팅엄역을 나타내고, B 말풍선이 목적지를 나타냅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구간이구요. i4 버스를 이용 하나 봅니다. 노선 번호가 독특 하네요. 구글맵이 알려준 소요시간은 24분 이었습니다. 허나 전 45분 거리를 2시간에 가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죠.


내부 사진도 있어면 좋으련만, 아쉽네요. 아무튼 Sandiacre방면으로 가나 봅니다. 그림에 포함된 노선 정보 라는 사이트를 참고하셔도 될듯 하고(저 주소는 캡쳐하면서 알았네요) 따로 검색한 링크는 요기.
http://www.stapleford-notts.co.uk/trent-barton-i4-bus-timetable.htm

점점 피곤해지고 돈은 점점 줄어 들고 있습니다만, 목적지도 다가오고 있네요! 버스타면 가장 두려운게 어디서 내려야 하는지 모르겠다는것 아닐까요. 전 스마트폰 로밍해가서 지도로 위치 확인하고 내렸었습니다. 허나 어마어마한 속도 때문에 속이 썩어 들어가던 기억이 납니다...

타이밍 좋게, 정확한 곳에 내렸나 봅니다. 내리면 이런 모습이 눈에 보이리라 믿습니다.


발에 힘이 다시 불끈 하고 생기면서 열심히 걸어 들어갑니다. 공원이라 경치도 좋고 걷기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리저리 사진도 찍고 눈알도 굴려가며 이제 목적지에 도착 합니다!


아아. 직접 가서 눈으로 보고 싶네요. 언제 갈진 모르지만 그 날을 위해 이렇게 계획을 짜 봅니다. 다들 즐거운 여행 하세요~


# 영화를 캡쳐해서 첨부하고 싶었으나, 저작권 문제가 무서워 포기 합니다...

* 첫번째 사진 출처.
http://www.gardenvisit.com/garden/wollaton_hall_garden

* 기차편 캡쳐.
http://nationalrail.co.uk/

* 그 외 구글 지도에서 캡쳐.
https://maps.google.com/

댓글 없음 :

댓글 쓰기